2009. 4. 24. 18:40

PC에서 구성하는 사무실 환경(後/1), fedora9 설치,vmware

네이버의 나의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이전하는 바람에 그림화일들이 작아졌다. 그러므로 그림안의 내용들이 뭔말인지 조그마하게 보인다. 그림을 크게 보시고자 하는 분은 네이버의 블로그를 찾아가시면 큰그림의 설명을 볼수있다.

http://blog.naver.com/bestakas/30038740333

1. vmware.

윈도우즈에서 다른 OS나 윈도우즈를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다. 리눅스를 공부하는 학생이나 리눅스머신을 가지고 다닐수 없는 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프로그램이다. 그러나 실무에서는 그다지 쓸일이 없다. 서버라는것 특히 웹서버의 경우는 24시간 구동되어야 가치가 있다. 실제 실무에 쓰이는 서버용 리눅스머신은 실제로 리눅스로 부팅해서 사용하기 때문이다. 하여간 리눅스를 첨 접하시는 분들에게는 그나마, 윈도우즈를 포기하지 않으며 파티션을 나눠 이리저리 왔다갔다 할 필요없는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다. 여기에 페도라 9를 인스톨하겠다.

(VMWARE는 여러 유료자료실에서 크랙버젼을 구할수 있다.)

사용법은 일반 유틸리티와 별 다르지 않다. new를 선택하면 친절한 영문 지시어와 함께 다른 OS용 가상컴퓨터를 생성시켜 준다.

* 주의점 - 네트워크를 NAT로 설치하는것이 좋다 - 자신의 컴퓨터안에 가상의 네트워크망을 만든다. 또한, 페도라를 사용하실분은 Redhat리눅스를 선택하면 되고 ubuntu의 경우 ubuntu를 선택하면 된다. * 설치이유는 VMtools이라는 자체 가상 하드웨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각 OS마다 지원하는 드라이버가 틀리기 때문이다. X윈도우는 그다지 쓸 필요가 없기때문에 대충해도 그다지 쓰기엔 문제가 없다. 구동시켜보자..